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뷰

강아지 자동 급식기 후기: 페페 스마트 간식기 SF-300 (습식사료도 가능)

반응형

오늘은 반려인들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보는 강아지용품인 사료 자동 급식기 중 페페 스마트 자동 간식기 SF-300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하루종일 집에 있지 않는 한 저녁을 매번 같은 시간에 주는게 쉽지 않고 노견이라 영양제나 병원약도 종종 먹이는데 이 모든 것들을 시간 맞춰서 먹이는 게 힘들기도 하고 이러저러한 이유로 급식기의 필요성이 절실해져서 반려묘나 반려견을 위한 페페 자동 간식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강아지 자동 사료 급식기 썸네일
페페 자동급식기 내돈내산 리뷰 썸네일 이미지

반응형

원형 회전식 사료 급식기: 건식/ 습식사료 모두 가능

페페 스마트 간식기 SF-300
페페 간식기 SF-300 실물

 

위 사진의 반려동물 급식기는 사료통에서 일정량을 쏟아지게 하는 일반 급식기와는 달리, 트레이에 사료를 덜어서 시간마다 칸칸이 회전시키는 방식이라 다양한 형태의 사료나 간식을 담을 수 있습니다. (마치 자동으로 돌아가는 휴대용 알약 보관함같죠!).

 

또한 총 6개의 간식구가 있어 (아침-간식-영양제-간식-저녁) 혹은 3일치의 (아침-저녁) 사이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구간은 결국 열려있게 되기에 실질적으로 사용 가능한 간식구는 5개라고 생각합니다.

 

페페 강아지 자동급식기 분리세척 가능

반려견 사료 급식기 완전세척을 위한 분해
페페 반려동물 자동 급식기 분해 모습

 

 위의 사진처럼 사료가 담기는 트레이가 기기 본체로부터 완전히 분리가 가능할뿐더러 구조도 단순해서 세척하기 용이합니다.

 

SF-300 반려동물 스마트 급식기 그 외 특징들:

  • 어플 또는 LCD터치패널로 자유롭게 시간 및 알람설정이 가능합니다.
  • LCD패널 조작을 위해 잠금해제를 하려면 손가락 2개로 꾸~욱 누르고 있어야 하기에 강아지나 고양이가 코나 발바닥으로 누른다고 작동하지 않습니다.
  • 회전하는 트레이에 강아지나 고양이가 발바닥을 넣을 경우 자동으로 회전이 멈춥니다.

 

실제 SF-300 스마트 사료 급식기 사용 후기 (TMI):

자동급식기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등장하는 제품들은 사무실 물통 꼽는 정수기처럼 기기 자체가 사료통 역할을 하면서 시간이 되면 일정량의 사료가 아래로 쏟아지는 방식이더군요. 저희 집 반려견은 노견인데다 급하게 먹는 버릇이 있어 물에 말아서 사료를 주기 때문에 해당 제품들은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그러다가 페페 SF-300를 발견했는데 영양제 휴대케이스처럼 사료를 칸칸이 담아놓으면 시간에 맞춰서 원형 트레이가 돌아가며 한칸씩 열리는 방식이라 다양한 종류의 사료, 간식, 알약 등을 넣을 수 있겠더라구요. 덕분에 저는 스마트 간식기의 트레이에 (아침-간식-저녁)을 기본으로 돌리고 있으며 약을 먹여야 하는 경우에는 중간중간 약 시간도 넣고 있습니다. 또한 불린 사료를 주고 있기에 사료 신선도가 걱정되어 하루치만 넣고 아침을 주기 전에 다시 리필해주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